책 이야기2009. 10. 4. 03:36


Tankograd의 Kampfpanzer LEOPARD 2 주문기에서 포스팅했던, 팩스 주문이고 나발이고 모든 장벽을 뛰어넘어 닥치고 출판사에 주문했던 Kampfpanzer LEOPARD 2 시리즈, "Kampfpanzer LEOPARD 2 - Entwicklung und Einsatz in der Bundeswehr""Kampfpanzer LEOPARD 2 - Internationaler Einsatz und Varianten"가 드디어, 정확히 말하면 10월 2일 아침에 도착했다. 추석 전날 도착했다는 것이 좀 놀라웠다.

주문은 23일에 국제팩스를 통해 이뤄졌지만 25일 저녁에 카드 결제가 되었다는 것을 카드사 사이트의 승인내역을 통해 알게 되었고, 그래서 주문이 진행되고 있구나를 짐작핳 수 있었을 뿐, 주문 과정에 대한 어떠한 피드백도 없다는 것이 좀 아쉬웠다. (그럴거면 대체 왜 E-mail 주소를 적으라 한거냐?) 언제 발송되는지, 가격은 어떻게 구성된 것인지 알 수 없었다. 더욱이 다른 때라면 몰라도 국가 전체의 물류망에 거대한 부하가 걸리는 추석 연휴 부근이었기에 더더욱 배송정보가 궁금했었다. (물론 이건 어디까지나 우마왕의 사정이지 Tankograd의 사정이 아니니....)

하지만 Air Parcel의 힘으로 생각보다 빠르게 도착했으니 그 점엔 안심하기로 하고, 가격정보에 대해서만 이야기하자. 49 유로에 7%의 VAT가 붙고 여기에 송료가 더해진다고 했는데 VAT의 처분도 처분이지만 Air Parcel로 받게 되는 경우, 송료가 어느 정도 소요될지 알아둘 필요가 있었다. 다행히 영수증에 가격 상세가 나와 있다.
 

자 이쯤에서 적절한 인증샷으로 마무리하면 될 것 같다


작업용 보조 테이블에 올려놓은 Leopard2에 관련된 대표저작들. 생각해보니 뒤에 너댓 권 더 있었던 거 같긴 하지만 오늘의 주인공은 어디까지나 Frank Lobitz의 Kampfpanzer Leopard 2니까 이 정도로...

Posted by 우마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