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형 혹은 고증2015. 9. 15. 22:22



용가리가 6824 Pz.Kpfw.IV mit Panther F Turret를 9월 신상품으로 예고했다. 한 마디로 판터용 슈말투름을 장착한 4호전차 Ausf J라 해야 하나? 처음 본 것은 한 20~25년 전쯤이던가 일본 모형지에 "엘베의 마탄"이란 제목으로 판터용 슈말투름을 단 4호전차 시제차량이 종전 직전에 본국방어전에 참가해서 싸웠다는 내용의 포토 스토리 형식 가상전기였다. 처음 본 느낌은 아 말로만 듣던 슈말투름이 이런 디멘전, 이런 모양이구나....라는 것이었고, 그 다음으로는 그때나 지금이나 4호전차 차대에 과연 판터용 슈말투름이 올라갈 수 있을까? 혹은 포탑이 돌아가긴 할까라는 의문이었지만 뭐 그런가 보다...하는 기분?

물론 이 키트가 등장한 이유는 그 소설 때문이 아니라 WOT 때문일 것이다. 그래서인지 몰라도 박스아트의 주포가 7.5cm/L70이 아니라 7.5cm/L100쯤으로 보이게 그린 듯 하다. 그러나 WOT를 하지 않는 우마왕의 입장에선 WOT의 영향은 아니지만 그 옛날의 추억을 기념해보잔 의미로 하나 쯤 질러볼까 싶은 생각도 있다.

p.s... 실제로 질러보니 판터 Ausf. D~G에서 사용하던 아이들러 휠이 불요부품으로 남는다. 타먀 판터 Ausf.G, 혹은 약트판터의 틀려먹은 아이들러를 수정할 필요가 있으신 분이라면 하나 질러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하다.

Posted by 우마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