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형 혹은 고증2015. 9. 30. 17:19
Meng이 어제부터 자사 홈페이지와 페북을 통해 The Birth of the “Chieftain” Part 1The Birth of the “Chieftain” Part 2라는 게시물을 올리고 있다. 아무래도 Meng 또한 치프틴 전선에 뛰어들 마음이 강력한 듯 하다. 자고로 Tacom과 Meng이 붙는 와중에 승산이 예상되지 않을 때는 Meng에 투표하라는 이야기가 있었으니 Meng에서 나올 치프틴을 기다려 보기로 하자.
Posted by 우마왕
모형 혹은 고증2015. 9. 27. 19:36



동경하비쇼를 통해 미니 아트가 СУ-122의 발매를 예고했다. 용가리가 신금형으로 СУ-85M과 СУ-100을 예고했을 때만 하더라도 СУ-122와 СУ-85 초기형의 발매는 시간문제일 것이라 생각했다. 타미야에서 이미 나온 물건이긴 하지만 모터라이즈의 한계상 넓은 차폭 때문에 디멘전상의 정확도가 떨어진다는 인상이 있기에 충분히 경쟁력을 가질 것이라 생각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들의 용가리판 발매는 이뤄지지 않았다. 그리고 시간이 흘러갔다. 마침내 10년이 넘은 시간이 흘렀을 때 용가리가 아닌 Mini Art에서 СУ-122의 발매를 예고한 것이다. 그야말로 상상도 못하던 일인지라 감개가 무량하다.  СУ-122 초기형이라는 것으로 보아 후기형도 낼테고,  СУ-85도 내지 않을까 생각중이다.

Posted by 우마왕
모형 혹은 고증2015. 9. 18. 13:42


타미야, 第55回 全日本ホビ--ショ-- 회장 발표, 신제품 리스트 공개에서 궁금하다고 했던 アメリカ軽戦車 M24 チャ--フィ--의 정체를 확인했다. 타먀 / 이탈레리 No.20, 즉 이탈레리 금형 키트를 베이스로 하여 일부 디테일업 부품과 액세서리등을 추가한 녀석이다.

3500엔이라는 가격에 괜찮은 물건을 건지는 것 아니냐는 시각이 나올 수도 있다. 하지만 베이스가 된 이탈레리 키트가 발매 당시엔 좋은 키트였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지만 키트가 만들어진지 30년이 다 되었다는 약점이 있기에 일부 구성품 업데이트가 있다한들 솔직히 최신 정보가 반영된 브롱코나 AFV Club의 신상품에 비해 나을 게 없다는 점에서, 특히나 AFV Club 제품과의 가격차이가 그리 크지 않다는 점에서도 조금 아쉬움을 느낄 수도 있다. 우마왕의 경우는 아마도 후자일 듯 하다. 즉 있어 나쁠 건 없겠지만 굳이 이 제품으로 질러야 할 이유 또한 없다랄까?
Posted by 우마왕
모형 혹은 고증2015. 9. 15. 22:22



용가리가 6824 Pz.Kpfw.IV mit Panther F Turret를 9월 신상품으로 예고했다. 한 마디로 판터용 슈말투름을 장착한 4호전차 Ausf J라 해야 하나? 처음 본 것은 한 20~25년 전쯤이던가 일본 모형지에 "엘베의 마탄"이란 제목으로 판터용 슈말투름을 단 4호전차 시제차량이 종전 직전에 본국방어전에 참가해서 싸웠다는 내용의 포토 스토리 형식 가상전기였다. 처음 본 느낌은 아 말로만 듣던 슈말투름이 이런 디멘전, 이런 모양이구나....라는 것이었고, 그 다음으로는 그때나 지금이나 4호전차 차대에 과연 판터용 슈말투름이 올라갈 수 있을까? 혹은 포탑이 돌아가긴 할까라는 의문이었지만 뭐 그런가 보다...하는 기분?

물론 이 키트가 등장한 이유는 그 소설 때문이 아니라 WOT 때문일 것이다. 그래서인지 몰라도 박스아트의 주포가 7.5cm/L70이 아니라 7.5cm/L100쯤으로 보이게 그린 듯 하다. 그러나 WOT를 하지 않는 우마왕의 입장에선 WOT의 영향은 아니지만 그 옛날의 추억을 기념해보잔 의미로 하나 쯤 질러볼까 싶은 생각도 있다.

p.s... 실제로 질러보니 판터 Ausf. D~G에서 사용하던 아이들러 휠이 불요부품으로 남는다. 타먀 판터 Ausf.G, 혹은 약트판터의 틀려먹은 아이들러를 수정할 필요가 있으신 분이라면 하나 질러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하다.

Posted by 우마왕
모형 혹은 고증2015. 9. 11. 14:58

티거 501 스페셜 예고하며 신장개업 선언Rye Field Model이 두 번째 호랑이를 예고했다. 그림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지금껏 단 한 번도 키트화된 적이 없는 마이너 변형인 제503중전차대대의 호랑이를 그것도 인테리어 완전 재현 버전으로 예고한 것이다. 현재까지 알려진 정보는 이 두 가지 정도고, 캐드로 보면 나쁘진 않은 것 같지만 사실 캐드 도면으로 키트의 퀄리티를 평가한다는 게 큰 의미는 없다는 걸 잘 아는지라 그냥 이렇게 나오나보다 정도로 인지하시면 되겠다. 캐드 도면을 보시려면아래 접어둔 상세를 클릭하시라.

Posted by 우마왕
모형 혹은 고증2015. 9. 4. 16:59


8월 28일, Meng의 페북 페이지에 위와같은 글이 올라오며 9월 4일에 새로운 키트가 나올 것을 예고했다. 단 이 때까지만 해도 SS-009 Russian Long-range Rocket Launcher 9A52-2 Smerch 에 관한 무엇일 것이라는 예고만 있었기 때문에 뭔가 옵션이나 개수키트가 나오는 것이 아닌가 싶은 생각을 했었고, 그 예상대로 이미 예고된 SS-009 Russian Long-range Rocket Launcher 9A52-2 Smerch 의 옵션으로 SPS-019 Russian MAZ-543M Sagged Wheel Set가 나오는 것으로 끝나는 것 같았다.


하지만 그걸로 끝내면 Meng이 하는 사업 예고치고는 뭔가 약하다는 느낌이 있었는데 과연 그대로 채 10분이 지나지 않아 새로운 아이템을 예고했다.

Posted by 우마왕
모형 혹은 고증2015. 9. 4. 14:24


타미야가 자사 홈페이지와 페북을 통해 第55回 全日本ホビ--ショ-- 회장 발표 신제품 리스트를 공개했다. 이중 1/35 アメリカ戦車 M4A3E8 シャ--マンイ--ジ--エイトヨ--ロッパ 戦線 (셔먼 이지에잇 유럽전선)과 アメリカ軽戦車 M24 チャ--フィ--(채피)가 눈에 띄는데 셔먼 이지에잇은 Tasca 재포장이 아닌, 나름 신금형이라 하여 주조질감 같은 것이 좀 더 잘 재현되어 있을 것이라 생각중이다. 한편으로 1/35 アメリカ軽戦車 M24 チャ--フィ-- 이것의 정체가 어딘가의 재포장인지, 아니면 진정한 신금형 새 제품인가가 정말 궁금하다.
Posted by 우마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