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형 혹은 고증2017. 8. 30. 06:43


Takom이 윤후추의 지갑과 부동산에 과부하를 주기 위해 V2 유도로켓의 수송차량, Vidalwagen을 예고했다. 작년 10월 말인가, 11울 초인가 Takom, V-2 Rocket Meillerwagen Hanomag SS100 예고를 포스팅했을 때만 해도 SS100과 묶인 Vidalwagen를 따로 낼 거라곤 생각도 못했는데 역시 물들어올 때 노 젓는다고 이 기회에 확실히 털기로 한 모양이다. 이로서 V2 발사장면을 구성하는 다른 차량들까지 더 내줄 것인가가 궁금해지고 있다.
Posted by 우마왕
모형 혹은 고증2017. 8. 29. 19:42


M3를 예고하여 타먀 구판과 악화더미의 앞날에 조종을 울리게 한 Takom이 이번에는 M31 ARV를 예고했다. 다른 정보가 음쓰니 키트에 대한 이야기는 차후로 미루도록 하고, 이제 궁금한 것은 과연 M12 155mm GMC를 키트화할 것인가의 여부겠다.

Posted by 우마왕
모형 혹은 고증2017. 8. 26. 16:34


키티호크가 수호이의 가변익 지상공격기 Su-22M3/4의 1/48 키트화를 예고했다. 사실 이 시기의 수호이는 Su-15를 빼면 주로 지상공격기를 만들어야 했던 2류 메이커라는 인식이 더 컸는데 지금은 러시아를 대표하는 항공기 메이커가 되었다는 것이...
Posted by 우마왕
모형 혹은 고증2017. 8. 16. 22:31


Takom, AFV Club의 싸닥션을 갈기다. 그것도 꽤나 찰지게...
Posted by 우마왕
모형 혹은 고증2017. 8. 15. 14:58


어뮤징하비가 Jagdpanzer E-100의 발매를 예고했다. 사실 발매 정보는 좀 더 일찍부터 알고 있었으나 적절한 해상도의 사진을 얻지 못해 포스팅을 미루고 있었는데 마침 이렇게 사진을 내놓았다. 예전에 나팔수가 내놓았던, 야이백이라는 칭호의 Jagdpanzer E-100과 이것 사이에 어느쪽이 더 실차에 가까울까는 알 수 없다. 그저 분명한 것은 E-100도 완성되지 못했는데 이걸 만들 수 있었을까 라는 것, 그리고 조건이 같다면 각각 하나씩 구조적 문제가 있다는 것 정도.....가 생각해볼만한 일일 것이다. 아무튼 나온다 하니 질러주기로 하자. 동시에 예고되었던 Panzerkampfwagen 38D의 사진은 또 언제 올라오시려나?
Posted by 우마왕
모형 혹은 고증2017. 8. 11. 17:58


Panther, One Of The Most Feared Tanks Of WWII라면서 판터 Ausf.A 후기형의 키트화를 예고했다. 이로서 Takom 신상 예고 # 1,   Talkom 신상 예고 #2 포스팅을 할 때 만 해도 판터 Ausf.D 인테리어에 무게를 둔 것 처럼 계획을 전개하던 Takom이 갑자기 방향을 틀어 판터 Ausf.A로 전환하게 되었는가에 대한 단초를 잡게 된 것 같다. 이렇게 된다면 굳이 Takom에 목숨걸 필요 없이 나오는대로 결과물일 비교해서 (라고 쓰고 이변이 음따면 Mang 키트를 지르는 방향으로 라고 읽는다) 지르면 되겠다. 이제 드래곤과 타먀가 판터 Ausf.A의 신금형 키트화를 선언하면 개난투극이 벌어질 것이니 이 어찌 즐겁지 않겠는가?
Posted by 우마왕
모형 혹은 고증2017. 8. 11. 00:45


미니아트가 T-54A를 예고했다. 아마도 비엣남으로 보이는 배경이 인상적인데 비엣남에도 대전형 스포크휠을 장착한 T-54A가 있었나는 과문하여 잘 모르겠지만 아무튼 대전형 스포크형 휠을 가진 베트남으로 추정되는 장소의 T-54A는 다소의 이질감과 놀라움을 갖게 한다. 이쪽에 딱히 애정이 있는 건 아니므로 그 정도에서 패스하기로 하자.
Posted by 우마왕
모형 혹은 고증2017. 8. 10. 01:49



Takom 신상 예고 # 1 포스팅에서 언급했듯 Takom이 지난 달 초, 쿠르스크 전투를 기념하여 새 AFV 시리즈를 내놓을 것인데 Talkom 신상 예고 #2 에서 내놀은 쿠르스크. HL 210/230엔진, 그리고 경사진 엔진실 격벽, 아마도 판터 시리즈의 출발점 판터 Ausf.D/A를 노리는 것 같다고 언급했었다. 그런데 최근 올라온 사진을 보니 판터 Ausf.D가 빠지고, Ausf.A로 가는 것 같다. (물론 가장 왼쪽의 초기형 차체와 볼트 16개짜리 림, 그리고 초기형 스프로켓에 쓰레기통 큐폴라와 연막탄 발사기. 그리고 특유의 맨틀릿/ 혹은 포신기부가 붙은 포탑으로 바꿔주면 Ausf.D가 불가능한 것도 아니고, 실제로 HL 210 엔진은 Ausf.A보다는 Ausf.D에 가깝지만 말이다.) 어쨌거나 판터 Ausf.A는 사진처럼 시리즈물로 갈 수도 있고, 차체 길이 자체가 틀려먹었던 이탈레리 판터 Ausf.A에 이어 나온 용가리의 판터 Ausf.A가 어떤 기준으로 보더라도 최소 10년 다 되어가는 상황이니 Takom으로서 판터 Ausf.A는 나쁘지 않은 선택일 수도 있다. 단지 문제는 판터 Ausf.A는 쿠르스크에 들어간 적은 없다는 거지. 아마도 비교적 신상품인 타먀의 판터 Ausf.D와 당장 부딪히는 게 좀 부담스러운 건지도 모르겠다. 개인적으로는 어차피 인테리어로 가는 거 베르게 판터들도 신경을 써주면 좋겠다 싶은 생각이 있다.


Posted by 우마왕
모형 혹은 고증2017. 8. 5. 15:34


용가리 우사에 따르면 용가리가 덕국 앰뷸런스 도라꾸....라고 하지만 도라꾸라는 단어는 천조국쪽 고유명사라서 대전중에는 이 단어를 쓰진 않았다. Sanitätskraftwagen이나 Krankenkraftwagen 혹은 그 약칭을 썼다 ... 를 신상으로 예고했다. 보나마나 사이버 하비 처음 발진할 때 만든 오펠블리츠 차체에 오펠 마울티어 앰뷸런스의 구급용 캐빈을 결합한 물건일 것이다. 오펠 마울티어가 오펠 블리츠의 반궤도형인 걸 보면 아직도 내지 않은 게 신기할 지경인 녀석이니...

 


Posted by 우마왕
모형 혹은 고증2017. 8. 4. 20:18


AFV Club이 냉전기 중거리 SAM의 대표주자, MIM-23 호구를 신상품으로 예고했다. 전작 패트리엇이 나팔수에게 털렸던 것을 고려했는지 개발과정의 기밀 유지가 제법 잘 이뤄졌고, 제품화 과정도 생각보다 빠르게 진행되었다. 문제는 이게 과연 얼마나 팔릴 것이냐 라는 것. 그저 행운을 빌 따름이다.
Posted by 우마왕
모형 혹은 고증2017. 8. 3. 18:08


타먀가 영길리맛 17pdr 자주포 아처를 예고했다. 같은 섬나라지만 그나마 공업력이 있던 영길리답게, 하지만 제국 고철과 비견해야 할 정도로 병맛나는 공업력의 한계로 인해 꼬라지는 참 난감하고... 병기의 목적을 깨닫지 못하니 성능까지 난감한 영길리적 애매모호함의 대명사, 아처를 어떤 꼬라지로 만들었는가가 궁금할 따름이다.
Posted by 우마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