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형 혹은 고증2018. 5. 10. 17:13
Greenmat Club이라는 곳에서 Takom의 Merkava Mk.I + Mk.I Hybrid이 타먀의 메르카바 Mk.i에 비해 6mm 정도 크다는 점을 지적하고 나섰다. 해당 기사는문제제기 링크를 살펴보시라. 어느 쪽만 부분적으로 커진 거라면 과거 Takom이 저지른 실수가 많았기 때문에 Takom이 Takom했네 하고 넘어가면 그만이겠는데 비교사진, 특히 동체나 포탑의 모양을 살펴보면 Takom 쪽이 전반적으로 큰 상태로 보이기 때문이다. 보다 더 큰 문제는 Tamiya Merkava Mk.I이 괜찮은 키트긴 해도 사이즈 문제에서 자유로운가가 의문인 시대에 나온 물건이라는 문제가 있겠다. 물론 한쪽이 맞고 틀리고 하는 상황이면 문제가 간단한데 최악의 Takom의 아웃라인이 맞고, 사이즈는 틀린 상황이 되는 - 즉 둘 다 틀린 - 것이면 나름 골치아픈 선택을 해야 할지도 모르겠고, 이럼 Meng이 좋아할 거 같고... 뭐 그런 거다.




_M#]



p.s....

1. 어쨌거나 지금까지 내놨던 Takom 키트 라인은 여전히 기본적인 사이즈 혹은 프로포션상의 문제가 있었던 바 타콤 리스크는 여전히 현존하는 걸로 보는 게 좋을 것 같다.

2. 모 업체측 인사께서 "독일에서 바로 쟀을때 타콤이 정확했다."는 이야기를 남겼다. 이번에는 Tamiya의 취재환경상의 시대적 한계를 감안해볼 때 타콤의 손을 들어주는 걸로 하자. 단 실차취재를 한 박물관의 차량이 정확히 그 시대의 물건인가, 아니면 나중에 업그레이드같은 게 된 것인가라는 문제가 남아있는 바 해당 증언만으로 타콤 리스크를 완전히 해결할 수 있는 건 아닌 걸로 마무리하자.
Posted by 우마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