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형 혹은 고증2019. 3. 31. 21:16


용가리가 용가리, 신포장 비트만 007호차 발매 예고 포스팅에서 소개했던 비트만 최후의 티거에 이어 빌레 보카즈 전투 당시 탑승했던, 이거저거 자질구레하게 엄청난 양의 메탈파츠를 넣어줌으로서 키트로서의 가치를 높게 평가받았던 그 키트를 찌머릿 코팅이 들어간 재포장판으로 발매한다. 비트만 티거라는 이름은 붙어있지 않지만 사실상의 비트만 티거. 이 또한 포탑의 찌머리트가 어떻게 재현될까가 문제.
Posted by 우마왕
모형 혹은 고증2019. 3. 25. 20:59


Takom이 판터 Ausf G 3종 키트화 예고 포스팅에서 예고했던, 대공장갑을 추가한 판터 G 후기형을 공개했다. 대공장갑이라 하면 당연히 포탑 루프아머부터 나올 줄 알았는데 그냥 차체의 개구부만 막는 형식을 재현하고 있고, 대공기관총 가이드레일이 생략된 아마도 45년형 차대를 재현하고 싶었는지 IR 전투장비 FG1250도 타먀야의 그것과 동일한 버전을 재현하고 있다. 타먀에산 야크트판터에서나 들어있던 소염식 머플러를 디폴트로 넣어준 것도 하나의 장점. 단지 8번 전륜사이트의 스틸림도 재현되는지는 잘 모르겠다. 덤으로 주조식 스프로켓이 들어갈지에 대해서도 좀 의문. 세우는 방식의 박스아트는 좋아하지 않지만 뭐 퀄리티 자첸 나쁘진 않다. 과연 용가리나 호밀밭의 동종 아이템을 이겨낼만한 수준의 결과물이 나올까가 기대될 따름이다
Posted by 우마왕
모형 혹은 고증2019. 3. 25. 20:35


Takom이 판터 Ausf G 3종 키트화 예고 포스팅에서 예고했던; 판터 Ausf.G mid prod.의 박스아트를 공개했다. 타먀의 스틸림 판터G, 군제 로우테크 개수판인 드래곤의 스틸림 판터 G와 겹치는 아이템이지만 IR 전투장비가 빠진 순수한 스틸림 일단 박스아트의 그림은 4반세기 이상 늦게 나온만치 타콤의 승리. 아마도 스틸림의 사이즈 또한 860mm를 재현했던 타먀와 달리 800mm 스틸림을 재현한 타콤의 승리, 거기에 아이들러의 모양새에선 완벽한 승리라고 보이지만 딱 그만큼. 인테리어는 크게 쓸모가 없어보이고 쾨티의 경우처럼 조립 자체가 굉장히 어려울 가능성이 있어서 어떨지 모르겠다. 나머지는 제품이 나온 다음에나 비교 가능할 것이다. 아무튼 호밀밭 판터 Ausf.G나 용가리 신금형 판터 Ausf.G에 비해 어느 정도의 우열을 가질지는 두고봐야 할 것 같다.
Posted by 우마왕
모형 혹은 고증2019. 3. 7. 20:30



호밀밭이 비트만 최후의 티거를 호밀밭, 지휘형 티거 후기형 예고 포스팅의 주인공으로 냈던 이래, 티거 또한 결코 내려놓지 않았다는 의미로 티거 전기형 풀인테리어의 키트화를 예고했다. 후기형으로 나왔어야 할 007호나 205, 222호, 그리고 어쩌면 231호차와 달리 양자 모두 찌머리트 코팅에서 자유로운 전기형이기에 용가리에 크게 꿀릴 것 없이 시작할 수 있다.





Posted by 우마왕
모형 혹은 고증2019. 3. 7. 20:22


AFV Club, LVTH-6 키트화 예고포스팅을 한 게 거즘 1년이 다 되어가는 거 같은데 AFV Club이 드디어 박스아트를 공개했다.
Posted by 우마왕
우마왕의 눈2019. 3. 7. 20:11


AFV Club M113 ACAV 발매 예고 포스팅으로 시작된 AFV Club의 M113은 이제 IDF 버전으로 흘러가고 있다. 언제쯤 Zelda라던지, 이미 용가리가 키트화를 예고한 Fitter라던지를 개발하여 악화더미를 역사의 어둠속으로 묻어낼까가 기대된다. 역사에 영원한 것은 존재하지 않으니. 시대의 기준에 맞는 새 아이템은 나오는 법 아니겠는가.
Posted by 우마왕
모형 혹은 고증2019. 3. 7. 20:01


AFV Club, IDF SHOT KAL GIMEL TYPE II "Operation Peace for Galilee 1982" 소개 포스팅에서 언급한 적이 있지만 센츄리언 Mk.3의 키트화가 시작된 이래로 한국전쟁 모델과 이스라엘 욤키푸르의 카할리니 탑승차량이 언제쯤 나올 것인가는 시간문제였다. 사실 개인적으로는 욤키푸르 카할라니 차량이 먼저나오지 않을까 싶었는데 역시 타먀의 셔먼 이지에잇 한국전쟁형의 발매로 나름대로의 관심이 집중되자 바로 아래 포스트한 타콤표 M46과 함께 UN군 기갑전력의 또다른 주역이던 영길리군 센츄리온 MK III가 키트화된다 한다. 원래 2월쯤에 예고되었던지라 박스아트가 나오길 기다리고 있었는데 자칫 내년쯤에 나올 가능성도 없지 않은지라 앵커 포스팅을 하나 해두는 것이 좋을 것 같아 이렇게....
Posted by 우마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