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형 혹은 고증2019. 5. 26. 03:43


Takom이 Takom, Bergepanzer 2 키트화 예고포스팅을 올린 지 4개월만에  박스아트를 공개헸다. 두 가지 정도가 궁금해지는데 과연 Pionierpanzer 2 dachs의 키트화로 이어질 것인가....가 그 하나요, Takom, Bergepanzer 2 키트화 예고 포스팅에서 이미 언급한대로 WWII 독일 전차라면 몰라도 아직 충분한 메리트가 있는 레오파트 라인업을 가진 Meng이 과연 가만히 있을 것이냐라는 것이 궁금하다.
Posted by 우마왕
모형 혹은 고증2019. 5. 14. 21:14



AFV Club이 Sd.kfz.251/9 Ausf.D Stummel 중기형의 키트화를 예고했다. 타먀에서 같은 아이템이 키트로 나왔던 적이 있었기에 그만큼 늦게 키트화되었다. 

Posted by 우마왕
모형 혹은 고증2019. 5. 9. 20:48


어뮤징하비가 프랑스 중전차 ARL-44의 키트화를 예고했다. WOT보다는 걸즈운트 판처의 영향으로 보이는데 그러지 않아도 아머 모델링에서 한 1년 정도 자작과정 기사가 올라오더니만 결국 어뮤징하비가 키트화를 선언했다. 사실 크게 좋아하는 차량은 아닌지라 나오나보다 하는 소개 정도로 보시면 될 듯 하다.
Posted by 우마왕
모형 혹은 고증2019. 5. 7. 20:49


호밀밭이 뉘른베르크 메세에서 키트화를 발표했던 아이템인데 적절한 사진이 없어서 포스팅을 못하고 있었다. 어떤 의미에서는 멩의 M4A3 76[W]만큼이나 뜬금없는 아이템인데 타미야, 아수카에서 이미 괜찮은과 좋은 사이의 동일 아이템이 있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게 키트화된 이유가 VVSS, HVSS 모두 가동 상태가 신통치 않다는 이유라 한다. 이걸 진짜 스프링을 넣는 방식으로 현가장치의 재현도를 높이기 위해서라고 하는데 전체적인 모양새를 중시하는 일본 메이커식 시각에선 좀 이해가 가지 않는 행보고 우마왕도 그런 마인드는 좀 이해가 가지 않는다. 무엇보다도 중량과 소재의 차이에 스프링의 강도...를 그럴듯 하게 세팅한다는 게 말처럼 쉽지 않기 때문이다. 뭐가 되었건....새로 나온다니 한 번 지켜보도록 하자.
Posted by 우마왕
모형 혹은 고증2019. 5. 6. 18:15


타먀가 훔멜 후기형의 박스아트를 공개하며, 훔멜의 키트화가 루머가 아닌, 사실임을 확인시켜줬다. 이미 나스로른을 키트화한 전례가 있고, 주포만 15cm sFH18/1 로 교체하면 바로 나올 수 있는 아이템인 만치 당연히 키트화될 것이라 예상되지만 과연 가능할 것인가 또한 고민스러운 것이 21세기 타먀의 행보였다는 것을 감안해보면 계산이 쉽지 않았던 것도 사실이다. 어쨌거나 이렇게 박스아트를 공개하며 키트화를 선언했으니 기다리면 나오겠지 싶다. 과연 얼마만한 퀄리티를 보여줄 것인가?
Posted by 우마왕
모형 혹은 고증2019. 5. 3. 23:20




최근 아수카 모델 페북에 올라온 두 가지 포스트. 별거 아닌 짤방일 수도 있지만 해석하기에 따라선 굉장히 의미심장한 이야기가 될 수도 있을 거 같다. 과연 어느 쪽일까?
Posted by 우마왕
모형 혹은 고증2019. 5. 2. 01:31



아수카의 다음 셔먼은 M4A1 76mm 후기형이라고 한다. 아마도 이탈레리의 바로 그. 혹은 IDF M1 유사품을 키트화한다는 의미다.  이러다가 M4 다른 모델이나 105mm 이런 거도 나오는 거 아닌가 모르겠다. 일단은 환영하는 걸로 하자

Posted by 우마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