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형 혹은 고증2011. 11. 18. 13:17


사이버하비가 한 달만에 6717 Pz. Kpfw.III (3.7cm)(T) Ausf. F, "Operation Seelowe"를 신상품으로 선보였다. 영국 침공 작전, Unternehmen Seelöwe 당시 해군전력이 열세에 놓여있던 독일의 상황에서 상륙함 대신 방수조치를 한 전차에 슈노켈을 달아 바닷속을 달려 영국 해협을 건넌 뒤 교두보를 확보한다는 발상으로 개수된 Tauchpanzer의 하나로, Unternehmen Seelöwe 당시의 물건답게 3호전차 Ausf. F(3.7cm) 를 기반으로 제작된 차량이다. 발상 자체는 참신했지만 Unternehmen Seelöwe가 취소된데다 정말로 해류의 영향을 받지 않고 바닷속을 달릴 수 있느냐 등의 의문이 결합되면서 추가적인 생산은 이뤄지지 않았지만 이 때 만들어진 개수기구들이 Unternehmen Barbarossa 당시 부크강을 건너 교두보를 확보하는 데 쓰였다고 하니 성능 자체가 아주 엉망은 아니었던 모양이다.

지금까지 몇 종의 Tauchpanzer가 키트화되긴 했지만 Unternehmen Seelöwe 당시에 쓰일법한 Panzerkampfwagen III Ausf.F (3.7cm)를 기반으로 한 차량은 처음인지라 나름 유의미하다 하겠다. 우마왕 개인의 상황에서는 역시 전차를 포함한 모델보단 예전 Cyberhobby가 그러했듯 Tauch kit만 따로 팔았으면 좋겠다 싶지만 뭐 그건 우마왕이 결정하는 게 아니니 아쉬움을 감수해야 하겠다.

용가리의 초기형 4호전차 키트들처럼 퀄리티가 엉망도 아니라는 것을 감안하면 관심이 있으신 분은 하나쯤 지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하다. 유일한 문제는 598 홍콩달러에 이르는 가격인데 아직 CAD 디테일이 나오지 않았으니 판단을 유보하도록 하자.
Posted by 우마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