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가지 생각들2009. 10. 27. 14:43
언제였더라 2ch에 "무엇인가에 대해 알지 못하는 9대 이유"라는 게시물이 올라왔다. 사실 원형은 아래의 5대 이유...다.

1. 읽지 않는다 … 참고서, 매뉴얼 등을 읽지 않는다. 읽을 생각은 더더욱 없다.
2. 알아보지 않는다 …(과거게시물, 구글링 등) 인터넷 등에서 최소한의 내용도 스스로 알아보려고 하지 않는다.
3. 해 보지 않는다 …귀찮다는 따위의 이유로 실제로 해 보지 않는다. 그럴 생각도 없다.
4. 이해력이 부족하다 …아니, 이해력보다도, 이해하려고 하지도 않는다.
5. 사람을 이용하려고만 생각한다 …남한테 의존하려고만 하여 눈앞에 닥친 것만 비껴나가려 한다.

이후 아래의 2개 항목이 추가되어 7대 이유가 되었다.

Add. 1. 기억하지 않는다 …누군가에게 쉽게 들은 대답은 자기 것이 되지 않기에 곧바로 잊어버린다.
Add. 2. 설명을 할 수 없다 …자신에게 닥친 문제가 어떤 것인지 제3자에게 정확하게 전달할 문장을 쓸 수 없다

다시 2개 항목이 더 추가되어 9대 이유로 통용중이다

Add more 1. 감사하지 않는다 …나한테 가르쳐주는 것은 당연한 거고, 볼 일이 끝나면 그걸로 끝.
Add more 2.  적반하장 …자신이 생각하는대로 안 되면 도리어 자기가 화를 낸다.

9항에 추가된 적반하장의 사례를 우마왕의 경험에 비춰 확대해보자면 어느 요구조건에 대해 ~가 없으니 안된다고 말했는데도 그땐 상관없다더니만 나중에 그 요구가 안된다고 다시 화를 낸다. 사실 플래시 메모리 따위가 자기가 한 말 조차 기억할리는 없긴 하지만.....


Posted by 우마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