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엔 대망의 본방사수. 가만히 보면 본방사수를 해야겠다 마음먹은 날은 제대로 안되고, 크게 생각하지 않은 날은 본방사수가 되더라는 머피의 법칙이 작렬하고 있다. 지난주에 이어 콜라보레이션, 그리고 3라운드 라이벌 미션이 이어졌다. 이하는 스포일러.... 니 나중에 다른 루트들을 통해 보실 분은 굳이 안 보셔도 될 듯 하다.
우마왕 말고도 10센치의 행방을 궁금해했던 사람들이 많았나보다. 결국 슈퍼스타 k3 6회 처음에 10센치의 1라운드 장면이 나왔다. 그러나 3차예선에서 극찬을 받았던 것과 달리 아쉬운 무대를 보여주며 탈락했다. 한편 김아란은 친친가요제로 가느라 슈퍼위크를 포기했다나? 좀 아쉬웠다.
슈퍼스타 K3 제5회의 말미를 장식한. 씨스타19의 MaBoy를 선택한 신지수, 이건율, 이소리, 손예림, 박장현의 독수리 오형제조의 무대로 다시 한 번 시작하는데 과연 이 조가 제일 기대감이 컸던 모양이다. 결국 결과발표는 2라운드 맨 마지막에 하일라이트 격으로 들어갔으니 말이다. 하지만 뭐 방송도 아니니 시간배치에 따라 그냥 결과를 말하면 슈퍼스타 K3 제5회에서 포스팅한 대로 박장현은 탈락했고, 남은 넷은 합격. 특히 손예림의 랩에 대해서 윤미래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박정현은 멘탈에 문제가 있는 게 아니냐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아마도 2차 패자부활에서 건져주겠지.....)라는 지난 주의 예상과 달리 결국 2차 패자부활전에서도 구제받지 못해서 솔직히 조금 아쉬웠다.
다음은 신지수에게 내쳐진, 박필규를 중심으로 경지애, 방희락, 최종수, 박다영으로 이뤄진 샤랄라조...는 차별성을 강조하기 위해 다른 무대를 보였다. 노래는 괜찮았지만 그냥 무난한 사뿐사뿐, 결국 박필규, 방희락, 박다영은 탈락, 경지애, 최종수만 합격했다. 바이브의 미워도 다시 한번만을 선택한 민훈기, 이광훈, 김지민, 최동원, 그레이스의 겟 올라잇 조는 하모니는 괜찮았는데 최동원은 실력이 좀 부족, 이광훈은 모르는 노래를 해서 그랬나... 탈락해버렸다.
박진영의 날 떠나지마를 선택한 윤빛나라, 임성현, 강림호, 타미, 황신원, 김도현으로 구성된 30 19조의 무대. 인디밴드 보컬 타미, 보컬강사 임성현, 비트박서 강림호, 실용음악과 강사 황신원, 실용음악과 학생 윤빛나라로 구성된 음악을 배운 사람과 그냥 말 그대로 초보자 김도현으로 구성되었다. 노래 전반적으로 다 잘 한다는 느낌보다는 팀워크가 잘 맞았다. 그리고 마지막에 김도현의 오 베이베...이거 재미있었다. 그래서 결국 모두 합격.
다음 무대는 브라운아이즈의 With Coffe를 선택한 김소영, 이동록, 조철희, 고은선, 정준일, (하난 누군지 모르겠네)...였는데 참 못해도 정말 못한다. 뭐라고 할까... 다른 조가 잘 부른다는 게 딱 느껴지는 느낌? 최악이예요 최악..이란 윤종신의 평이 딱 어울린다. 결국 전원탈락. 다음 무대 역시 패닉의 왼손잡이를 선택한 F.M, volume, 싱어소울로 구성된 막판스퍼트는 브라운아이즈의 With Coffe를 선택한 조보다 그나마 나은데 정말 그나마 나은 것 뿐. 대체 뭘 한건지 모르겠다.
최영태와 네명의 여자들 윤빛나라, 김나연, 최현하, 최정아로 구성된 팀은 2NE1의 Ugly를 선택하여 가스펠 분위기의 무대를 만들었는데 다른 멤버들과 분위기가 틀렸던 최영태는 전혀 녹아들지 못했고, 윤빛나라와 최현하가 합격, 나머지는 탈락. 다음 무대는 슈퍼스타 K1에서 나왔던 강진아를 조장으로 유지광, 서동훈, 길상준으로 구성된 팀, 미라클은 휘성의 다시 만난날을 선택했는데 짜임새 있는 구성으로 모두 합격,
그룸 마지막, 투개월과 buskerbusker가 합쳐진 팀은 투게더투게더라는 이름으로 나왔고, buskerbusker가 투개월을 백업해주는 느낌으로 진행되었는데 도대윤의 기타실력이 예상외였고, 전반적인 완성도도 괜찮았다. 하지만 투개월은 합격, buskerbusker는 탈락이란 결과가 나와 보는 사람으로선 조금 의아했다. 개인적으로는 buskerbusker가 탈락해야 한다면 HAZE가 붙어있을 이유가 없을 거 같았다는 느낌이었달까?
콜라보레이션 미션 합격팀은 28팀, 탈락은 20팀. 합격팀이 많아서 패자부활전이 없을 뻔 했으나 그래도 그냥 넘어갈 수는 없었는지 패자부활전이 이어졌다. 사실 생각해보면 3라운드에서 18팀을 제끼고 나온 10팀보다는 22팀을 제끼고 나온 10팀이 보다 그럴듯하다는 거겠지. 하지만 20팀 모두에게 기회가 주어지진 않는다. 심사위원들이 선택한 10팀 - 방희락, 박장현, 제이제이, 김나연, 박다영, 볼륨, 신유정, 최영태, 조철희, 박필규 - 뿐이다. 기회를 받은 사람들이 반주에 맞춰 거위의 꿈을 부르면 심사위원들이 와서 포옹해주는데 그 사람들은 탈락. 1번 탈락은 방희락, 2번 탈락은 예상을 뒤집어 엎고 박장현, 다음으로 조철희, 김나연, 제이제이, 박다영, 볼륨의 순서로 탈락했다, 추가 합격자는 버스에서 내리고, 나머지는 귀가, 처음에 내린 건 신유정, 두번째는 최영태, 마지막은 바로 박필규다. 그런데 사실 뭐 부활한다고 모두 다음으로 가는 건 아니니....
3라운드 라이벌 미션은 비슷한 장르와 컬러를 가진 참가자들을 비교, 우열을 가리는 것으로 작년의 슈퍼스타K2가 14팀이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이번에는 32개 팀이 격돌한다.(..고 한다 그러나 숫자는 맞지 않는 듯 하고...) 단 이 과정에서 모두 탈락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Top 10 선발에 미치는 영향은 마찬가지다. 1번은 예리밴드 vs Haze (락그룹), 울랄라 세션 vs 크리스 (그룹과 솔로), 크리스티나 vs 신유정, 최영태 vs 경지애, 박필규 vs 이정아 (멜로딕 보이스), 손예림 vs 이건율, 그레이스 vs 강림호, 민훈기 vs 최종수, 김도현vs, 황신원, 윤빛나라 vs 윤빛나라, 길상준 vs 이소리, 김지민 vs 서동훈, 투개월 vs 신지수가 호명되었는데 방송에선 3개팀의 이름이 나오지 않았다. (분명하진 않지만.. 합격자 목록과 3라운드 스틸컷이라고 돌아다니는 사진을 비교해보니 타미 vs 박솔, 임성현 vs 강지애, 유지광 vs 최현하 가 나머지 3팀인 듯 하다...)
[#M_라이벌 미션 스틸컷|접기|
수퍼위크 세째날이 밝고 반주도 2라운드까지의 피아노가 아니라 수퍼스타 밴드가 총동원되어 라이벌 미션을 진행한다. 첫 무대는 울랄라 세션 vs 크리스 고라이트리. 이들이 선택한 곡은 스티비 원더의 Isn't She Lovely. 4명 대 1명이라는 것으로도 충분히 크리스에게 불리했는데 울랄라 세션은 개별 멤버들이 실력을 감춰놓았던 것인지, 발전한 것인지 알 수 없으나 적어도 2명은 일대일 듀엘에서도 충분히 이겨나갈 수준인지라 결국 밀릴 수 밖에 없었다. 지난주 Queen의 노래를 부를 때 나오던 크리스의 장점은 울랄라세션의 파워에 밀려 거의 나오지 않았고, 결국 울랄라세션의 승리로 끝났다.
투개월 vs 신지수의 두번 째 무대 또한 메인배틀급 라이벌 미션. 이들이 선택한 곡은 동방신기의 The Way U Are. 수퍼스타 밴드의 백업이 아니라 도대윤의 기타 반주로 이뤄진 무대에서 신지수가 가사실수를 한 사이 김예림은 노래를 괜찮게 나갔다. 그러나 도대윤은 연주하다가 가사를 까먹어버렸고, 그리고 신지수는 확실한 삑사리를 한 번 더 내면서 방송을 마쳤다. 9월 11일에 김성주가 트위터에 기대주가 굉장히 많이 탈락했다는 이야기를 썼는데 참... 어떻게 될런지... 그야말로 다음주가 기대되는 상황이다.
울랄라 vs 크리스 : 울랄라 승
투개월 vs 신지수 :
최영태 vs 경지애 :
박필규 vs 이정아 :
손예림 vs 이건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