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형 혹은 고증2020. 4. 13. 19:09


보더 모델이 4호전차 Ausf.F2 & Ausf.G, 2 in 1을 예고했다. 덕국의 전차 분류법에 의하면 결국 같은 족속, Ausf.G에 속하긴 하지만 1941년 말 1942년 초의 변화기, Ausf.F의 부품과 Ausf.G의 형식별 변이를 반영해야 하기 때문에 부품 구성이 제법 복잡해진다. 이는 용가리처럼 아예 형식별로 분리해서 제품화하면 모를까 이처럼 하나의 박스로 다 커버하려는 방식에선 불요부품이 제법 많이 남는 상황을 맞이할 수 밖에 없다. 마 그래도 이전에 타먀 키트로 이걸 만든다고 할 때 보단 많이 개선된 상황 아니겠는가? 용가리 4호 전차 최대의 문제점, 차체 펜더 - 결국 별매품을 써야 한다 - 를 어떻게 극복했는가가 의문인데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니 나름 의미가 있을지도 모르겠다. - 근데 나 이거 용가리제는 30000원 정도에 질렀던 거 같은데 말이지 - 단지 이게 수입되면 가격이 해외 수준은 아닌지라 어떨지 모르겠다. 그래도 하나 정도는 질러볼 가치가 있을 거다. 불요부품 이식해서 타먀걸로 만들 던 거 업데이트 할 게 있을지도 모르니....
Posted by 우마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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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화력발전소

    국내는 수입처 문제인지 F1형도 아직 안들어오네요. 타콤 3호전차가 어제 들어온걸보면 딱히 물류문제인것 같지는 않은데... 보더모델의 4호 J후기형은 기존 세미커넥팅트랙대신 가동식트랙이 들어가던데 이건 뭘 넣어줄까요.

    2020.04.22 01:16 [ ADDR : EDIT/ DEL : REPLY ]
    • 1. 보더모델 자체가 아직 제대로 된 판매망을 갖춘 수준의 회사가 아니라서 그럴 가능성이 더 큽니다. 반대로 타콤은 돈♪♪♪이 장난이 아닌지라 판매망이 의외로 튼실하단 이야기일 수도 있구유

      2. 거기에 보더모델 제품들은 대륙 판매가 기준으론 싸다는 메리트가 분명히 느껴지는데 국내 수입가는 딱히 싸다는 느낌이 없다는 점도 장래가 어줍습니다. 그래서 제가 지른다면 가능하면 국내가 아니라 직구쪽이 아닐까 싶습니다....만

      2020.04.22 19:44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