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형 혹은 고증2023. 11. 10. 22:47

 

Takom이 창사 10주년 기념으로 티거 중후기형 시리즈의 키트화를 예고했고, 그 1탄은 중기형 찌머리트 버전이다. Takom이 그 동안 티거를 만든 적이 있지 않았나 싶어 확인해보니 Takom표 티거는 이게 처음인 듯..

 

상세는 더보기를 클릭해보시길

 

더보기

 

 

전반적인 모양새. 액세서리를 넣어준 것은 나름 나쁘지 않은 거 같다.

 

 

아마도 용가리를 제외하면 유잃하게 찌머리트 코팅 패턴을 금형에 직접 새기는 방식을 채택했는데 데칼 따위로는 아무래도 볼륨을 재현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선택한 거 같고 퀄리티는 그럭저럭 무난해보인다. 단 중기형중에도1944년 생산분들은 후기형이 그러하듯 포탑에는 좀 더 폭이 넓은 패턴으로 코팅을 찍은 차랭도 있는지라 그게 들어있지 않아 보이는 것은 조금 아쉽다.

 

 

하늘색으로 표시된 부품이 선택 가능한 옵션부품인 건 알겠는데 재질이 뭔가는 불분명해서 좀 궁금하다.

 

 

주포 포신은 알루미늄. 머즐브레이크는 플라스틱 사출물로 재현한 방식인데 머즐브레이크의 모양새는 좀 궁금하다. 개인적으로는 중국 메이커들의 머즐브레이크들이 타먀보다 재현도에서 떨어지는 느낌이라서. 큐폴라 안쪽의 페리스코프는 투명부품으로 재현한 듯. 구리선 꼬아만든 것으로 보이는 와이어도 들어있는 거겠지?

 

 

앞서 재질이 궁금하단 언급을 한 이유가 이거. 하늘색은 하늘색인데 분홍색과 하늘색 사이엔 어떤 차이가 있는건지를 모르겠다. 그리고 카리우스 탑승차에는 주포 트레블링록이 분리되서 펼쳐진 상태, 록 암이 세워진 상태, 그리고 포를 걸어놓은 상태를 모두 재현할 수 있는 부품들이 들어있던데 이건 주포 트레블링록을 어떤 식으로 처리한 건지 잘 모르겠다. 아울러 중기형도 지휘차량 세트는 넣어줄만 했을텐데 그 또한 어떤 식으로 처리한 건지 잘 모르겠다.

 

 

궤도는 둥글게 감기는 부분은 연결식 나머지는 통짜로 재현된 세미커넥팅 방식인 거 같고 조립을 위한 지그가 들어있는데 막상 스포로켓과 접지면 사이의 구간은 통짜같아서 실감이 좀 떨어질 거 같은 우려가 있다.

 

Posted by 우마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