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형 혹은 고증2023. 11. 10. 23:11

 

Takom이 창사 10주년 기념으로 티거 중후기형 시리즈의 키트화를 예고했고, 그 3탄은 마리나파 전투 당시 오토 카리우스가 탑승했던 티거 중기형의 한정판이다. 노렸다는 듯 아이템 번호도 2200인 것으로 볼 때 이것이 메인이고 이것을 찍기 위해 중기형과 후기형을 같이 만든 것 같다 단지 소개 자체의 편의를 위해 이걸 먼저 소개하겠다..

 

상세는 아래 더보기를 클릭해보시길

 

더보기

 

 

전반적인 모습. 키트 내용은 전체적으로 티거 중기형에 일부 액세서리를 빼고 카리우스 인형을 넣어줘서 카리우스 탑승차를 재현한다는 의도로 보이지만 마리나파 전투 당시의 카리우스 티거는 말이 중기형이지 사실상 후기형에서 주행기구만 중기형으로 붙인 차량이라는 특징이 있는데 이는 박스아트에도 잘 나타나 있고 차체 재현은 재법 그럴듯 하게 보인다.

 

 

 

차체는 정확히 재현하고 있지 싶은데 견인고리 결합부분이 후기형처럼 잘라져 있는 것을 정확히 재현하고 있고 트레블링록도 플어버린 생태, 암을 세운 상태, 포신을 끼운 상태를 모두 재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근데 이쪽 외부 로드휠이 솔리드 고무 타이어가 빠진 모델이 들어간 이유는 잘 모르겠다.

 

물론 CAD 그림과 반대방향에서 찍은 카리우스 티거 사진에 따르면 외부 로드휠중 하나는 솔리드 고무 타이어가 빠져있긴 해서 이걸 재현하라고 넣어준 건지 좀 궁금하긴 하다. 뭐 있어 나쁠 건 없는 부품이긴 한데 기왕이면 이 앵글에서 보여주는 게 더 나았을 거 같다. 

 

하지만 마리나파 당시 카리우스 티거는 차체 자체가 후기형이거나, 최소한 견인고리를 부착하는 차체 측면 장갑이 후기형과 동일하게 처리된 것과 마찬가지로 포탑 또한 그 자체가 후기형이거나 최소한 찌머리트 코팅 또한 후기형, 정확히는 44년 1~4월 생산분 패턴을 따르고 있다. 이 키트도 차체는 잘 재현해놓고 이 부분을 43년형 생산분 패턴이 찍혀있는 중기형부품으로 넣어놓은 것은 다소 아쉬운 부분이다. 단지 이것은 용가리의 비트만 티거도, 카리우스 티거도 자사 부품이 제대로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상한 것을 넣었다는 점에선 아쉬워도 어쩔 수 없는 상황일지도 모르겠다. 물론 이건 공개된 정보만으로 본 예단에 가까울 뿐 후기형 포탑 부품 자체가 들어있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는 없다. 그리고 포탑상면 장갑이 25mm가 아니라 후기형처럼 40mm라는 설도 있는데 이또한 사실여부가 확인되지 않으니 이건 일단 패스....

 

Posted by 우마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