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형 혹은 고증2010. 8. 31. 01:10


사이버 하비의 8월 신상품은 6673 Panzerjager IB mit 7.5cm StuK 40 L/48다. 나온지는 좀 되었지만 우마왕의 이런 저런 사정으로 미처 올리지 못했다.우마왕이 Panzerjäger I Ausf.B mit 7.5cm StuK40을 처음 본 것은 아머모델링 2010년 8월호에 게재된, 山本眞也씨가 만든 Ship of Fools라는 제목의 1945년 (아마도 4월) 베를린을 무대로 한 디오라마에서 였다. 백문이 불여일견 궁금하신 분은 아래를 클릭하시면 디오라마를 보실 수 있겠다.


해당 디오라마 및 기사에선 실물이 존재한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앞서도 말했듯 우마왕이 Panzerjäger I Ausf.B mit 7.5cm StuK40를 본 것은 저 디오라마가 처음이란 말이지. 사실 사이버하비의 지난 번 신제품포스팅의 주인공, 6667 - 8.8cm Flak 37 auf Pz.Kpfw.IV Ausf.H는 포스팅에 이미 썼듯이 발매는 예상외였을지 몰라도 아이템 자체는 꽤 오랫동안 노출되어 있던 것인데 비해 이것은 정체 자체부터가 뜬금이 없다. 사진 하나 나온 게 없기 때문이다. (수정 : 개노가다를 하면서 자료들을 찾아보니 Panzerwrecks 2권 p.82에서 실차 사진을 찾을 수 있었다. 처음 봤을 때 이것이 놀라운 사진, 즉 Panzerjäger I Ausf.B mit 7.5cm StuK40라는 생각을 하지 못한 이유는 아무래도 단 한 장이라 지나간 뒤 망각의 창고속으로 처박혔기 때문 아닐까 싶다. 아울러 책을 스캔할 까 싶었는데 개노가다 끝에 상태는 좀 메롱하지만 실차 사진을 확보할 수 있었기에 포스팅에선 그것을 게재하면 충분할 거 같다.) 기왕 책에 연재한 것 사진도 같이 보여주지 그랬냐? 라는 생각은 여전히 남아 있다. (저작권 문제가 있으려나?)



어쨌거나 디오라마를 처음 봤을 때 "어 이거 사이버하비가 덤벼들어 다음달에 신상품 뜨는 거 아냐?"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예상대로 정말 덤벼들어 낚였단 말이지. 비록 8.8cm Flak 37 auf Pz.Kpfw.IV Ausf.H처럼 실차의 데이터를 분명히 확인하지 않은 경솔함은 문제라 할 만 하지만 드래곤/사이버하비의 이런 재기발랄한 움직임은 모델러로선 꽤 즐거운 것도 사실이다. 물론 타미야처럼 확인에 확인, 신중에 신종을 기하고 베스트 퀄리티의 제품을 만들어내는 방식도 나쁘다고 할 수는 없지만 그것도 장고끝에 일류의 결과물을 내놓는 타미야나 할 소리. 최소한 언제나 뒷짐만 지고 있다가 완구와 품질을 겨루는 결과물을 내놓는 어딘가의 메이커보단 나은 행보 아니겠나?

아이템 자체의 데이터는 아래의 포스터를 참조하시면 되겠고, 실차 사진이 확보된 이상 구매 1순위로 올려야겠다.

Posted by 우마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