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이야기2011. 3. 4. 01:14
현재 우마왕이 직접 관리중인 도메인은 톰과제리, 그리고 마왕궁으로 이들의관리는 모두 뉴21에서 출발했다. 그런데 이쪽 업계가 워낙 이합집산이 심한지라 뉴21은 현재 아사달 산하로 들어가 버린 상태이다. 그리고 아사달은 조낸 비싼 도메인 유지비용을 요구한다. 사실 작년에 이사할 생각이 있었는데 이 빌어먹을 자식들이 의도적으로 처리 지연신공을 쓰는 바람에 이사에 실패하고, 결국 연장을 한 경험이 있다. 그래서 그 원한을 잊지 않고 올해는 반드시 이사를 가리라 마음먹고 마왕궁의 도메인 만료 시기를 알려주는 메일을 받자마자 이전 작업을 시작했다.

마왕궁은 기본적으로 국내 도메인이라 생각보다 빨리 처리되었다. 최대 닷새가 걸릴 거라는 예고에도 불구, 결국 오늘 안에 처리되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국제 도메인인 톰과제리의 이전 과정이 개판을 치고 있다. 뉴21에는 쉽게 말하면 도메인 도둑질 당하는 걸 막아주는 기능이라 할 수 있는 도메인 보호기능(?)이라는 기능이 있는데 이게 아무래도 도메인 소유자보다는 도메인 관리회사의 편의를 위해 만든게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기능이 개판이다.

명목상으로 보호기능은 코드를 받아 동작시키면 12시간 동안 해제가 가능하다. 그래서 시키는대로 도메인 보호기능을 해제하고 새 회사에서 이전신청을 하면 멀쩡하게 해제 상태로 남아 있다. 그런데 이게 카드로 결제만 하면 실패라고 뜨는 게다. 처음에는 새 회사와 아사달 사이의 "일시적인" 문제로 생각하고 다시 시도해봤는데 안된다.

결국 아사달 시발라마들에는 좋은 말로 관련기능에 문제가 있다. 이거 어떻게 된거냐 이전되게 해달라...라고 글을 남겼고, 본의아니게 이중으로 결제한 새 이전사에는 카드결제한 것을 취소해주면 새로 결제하겠다 했는데 어떻게 마무리될까 두고 봐야겠다.

아예 해외로 가는 것도 검토해봤는데 이런 경우가 걸리면 조낸 영문메일질을 해야 할 거 같아 엄두를 못내고 있다. 아 짱나.
Posted by 우마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