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형 혹은 고증2020. 8. 24. 17:42

호밀밭이 3호전차 Ausf.J의 키트화를 예고했다. 악화더미의 유사아이템과 좋은 승부를 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옵션파트의 발매도 예고되었다.

Posted by 우마왕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mungia

    L형 부터 증가장갑이 장착됐고 그마져 처음엔 포미 균형을 맞추는 부품 생산이 돼지 않아서 차체에만 됐고 포탑에는 장착부만 달렸었거든요. 당시 사진에서 확실히 확인됩니다. J형에 저렇게 포탑 증가장갑이 붙은 형식은 나중에 개조했을 수는 있지만 공장 출고형은 아닐겁니다.

    2020.10.12 08:32 [ ADDR : EDIT/ DEL : REPLY ]
    • 증가장갑 장착유무로 Ausführung이 바뀌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말씀하신 게 바로 공식서류 확인없이 사진만으로 끼워맞춘 옛날식 해설이지요.

      생각해볼 수 있는 상황은 저 증가장갑 자체는 Ausf.J 부터 빨간 전차에 대응하는 생존성 향상 수단으로 기획되었으며 이는 Ausführung과 무관한 Vorpanzer 개량이었으며 그 이후에 5cm/L60 kwk39를 장착한 Ausführung L을 만들었다. 정도일 겁니다.

      Ausf.L이 초기에 포탑 증가장갑을 쓰지 않은 이유는 Ausf J 사양에 맞춰 개발한증가장갑이라 그대로 장착하면 구멍이 많아서 방어력 저하가 있으니 Ausf L 사양에 맞춘 장갑판을 만드느라 그렇게 되었다고 보면 될 거 같긴 합니다만 이 가설을 입증하는 정확한 증거가 없어서 본문은 저렇게 썼던 겁니다.

      2020.10.12 12:36 신고 [ ADDR : EDIT/ DEL ]

모형 혹은 고증2020. 8. 16. 10:53


한편 보더 모델이 크루세이더 Mk.III의 키트화를 예고했다. 이로서 이탈레레 키트는 어둠속으로 갈 것이고, 다른 배리에이션을 낼 것인가가 궁금해질 따름이다.
Posted by 우마왕

댓글을 달아 주세요

모형 혹은 고증2020. 8. 16. 10:45


실차와는 정 반대의 순서지만 호밀밭이 챌린저2TES의 키트화에 이어 챌린저2 의 키트화를 예고했다. 사실 런너 를 빼거나 일부 부품의 런너를 바꾸면 원래의 챌린저2가 나올 것이라 챌2 TES의 치트화 시점에서 시기의 문제일 뿐 이 또한 나올 것이라고 보는 게 옳았을 것이었다. 다음 궁금증은 과연 호밀밭이 두 가지로 끝낼 것이냐라는 궁금증.
Posted by 우마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