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마왕의 눈2009. 7. 29. 02:48
'M60에 대한 슈트라우스의 평'이라는 양대인의 포스팅에 우마왕이 알고 있는 바와 다른 부분들이 있어 과연 서방 전차포가 소비에트 전차포를 넘어선 적이 있기는 했나?라는 포스팅을 한 뒤 수차에 걸쳐 트랙백을 시도했으나 이에 대해 다시 한 번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랬는지 (으응?) 양대인께서는 몇 가지 궁금한 점이라는 새로운 글로 우마왕의 졸견에 예리한 반론을 날리셨습니다.

그에 대한 우마왕의 의견은 - 이 역시 트랙백 피드가 정석이겠지만 이전 포스팅에서 할로스캔 트랙백이 잘 안 먹어서 고생하던 경험을 살려 - 답글로 정리가 가능할 듯도 하여 할로스캔에 답글을 적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이것이 글자수 제한이 있었는지 답글의 절반을 먹어버리더군요. 약간의 허탈감과 당황함으로 기억을 살려 남은 절반을 몰아쳤더니 또 일부를 먹습니다? 결국 같은 글을 두번씩 남기고 3번의 답글을 써야 했지요. 기술적 한계라면 어쩔 수 없겠지만 그게 아니라 블로그 주인장에겐 전문이 보이고 작성자에겐 안 보이는 시스템이라면 앞뒤가 맞지 않아 좀 난감해질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결국 답글을 모두 날려달라고 부탁드렸고 양대인께서 이를 받아들여 삭제한 상태입니다.

아무튼 삭제는 되었으니 다시 포스팅을 해야 겠고 우마왕의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Posted by 우마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