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7/06'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5.07.06 라마커스 알드리지 이후엔 어찌될 것인가?
Excite NBA2015. 7. 6. 23:16

스퍼스는 두 번의 미팅을 통해 결국 알드리지를 FA로 영입하는 데 성공했다. 라스베가스 도박사들이 다음 시즌 스퍼스의 우승확률을 최고, 혹은 2등으로 조정했다는 것을 보더라도 그 기대치를 알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얻는 게 있으면 잃어야 하는 것도 있는 법이다. 스퍼스는 알드리지 영입을 위해 많은 것을 포기했다. 캡 스페이스를 확보하기 위해 티아고 스플리터를 애틀랜타로 트레이드했고, 마르코 벨리넬리, 아론 베인즈, 코리 조셉과의 계약을 포기했으며 샐러리를 쥐어짜기 위해 1라운드 픽 마저 유럽 알박기용 선수를 뽑는데 사용했다. 이뿐만이 아니다. 맥시멈 플레이어 카와멈 레너드는 알드리지 계약을 위해서 그 시점을 최대한 미뤄줬고, 대니 그린은 4년 45M의 초염가(그린 정도의 플레이어가 연평균 10M 이상을 받는 게 오버페이라고 생각한다면 아킬레스건을 다친 메튜스가 4년 47M, 캐롤이 4년 60M, 레지 잭슨이 5년 80M 계약을 맺었음을 상기해보라.)로 계약을, 다음시즌에도 뛴다는 던잉여는 6M 정도로, 은퇴를 고려중인 지노블리가 돌아온다면 그 이하의 페이컷을 해줄 것으로 보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슬롯 네개가 너무나 휑해보이는 건 어쩔 수 없다. 소문대로 데이빗 웨스트에 칼로스 델피노,루이 스콜라, 레이 앨런이 와서 그 자리를 채워줄지, 아니면 어디서 갑툭튀 신인이 나와 마누와 아이들 시즌 2를 만들 것인지...

Posted by 우마왕